2024.04.26 (금)

  • 구름조금동두천 25.0℃
  • 구름조금강릉 25.2℃
  • 구름조금서울 24.8℃
  • 구름많음대전 26.1℃
  • 흐림대구 24.7℃
  • 흐림울산 20.7℃
  • 구름많음광주 23.3℃
  • 흐림부산 17.9℃
  • 구름많음고창 22.8℃
  • 흐림제주 17.8℃
  • 구름조금강화 21.7℃
  • 구름많음보은 24.7℃
  • 흐림금산 25.1℃
  • 흐림강진군 22.1℃
  • 흐림경주시 24.1℃
  • 흐림거제 20.6℃
기상청 제공

“화창한 봄날‘음악도시 창동’으로 놀러오세요”

- 플랫폼창동61 개장 3주년 기념 나눔 콘서트 <이승환 페스티벌> 개최
- 동북4구(도봉·노원·성북·강북) 시민페스티벌, 시민 100인 ‘자치분권시대, 주민참여와 협치 방안’ 토론
- 동북4구 도시재생박람회...프리마켓, 거리예술공연,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서울시는 도봉구 창동에서 427일 대규모 시민참여 축제를 개최하여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 사업의 본격화를 시민과 함께 축하한다.

작년 1230일에는 서울 아레나가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를 통과, 5월 중 제3자 제안 공고를 목표로 추진 중이며, 9월에는 동북권 랜드마크 건축물인 창업 및 문화산업단지(49)가 착공 예정이다.

 

플랫폼창동61 개장 3주년 기념 공연은 <이승환 페스티벌>이란 타이틀로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서울 아레나가 건립될 시립창동운동장에서 펼쳐지며, 서울의 음악도시 이미지 제고 및 많은 시민이 음악을 보다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 이승환이 함께 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승환이 진행해왔던 차카게 살자공연의 바톤을 이어받아 예년과 마찬가지로 수익금 전액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며, 이승환 애장품 바자회 등 다양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승환은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수로서도, 대한민국의 한 시민으로서도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취지에 동참하고자 서울시는 서울 아레나 부지 장소를 제공하고 도봉구와 협조하여 홍보 및 안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승환 페스티벌'에는 이승환을 비롯해 넬, MFTBY(타이거JK, 윤미래, 비지) 정준일, 아도이, 피아, 스텔라장, 이오스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 아홉 팀이 함께 하며 배우 노민우의 밴드 ‘MINUE’가 한국 무대에는 처음으로 서게 되어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행사 당일 플랫폼 창동 61 일대에서는 동북4구 행정협의회와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주관으로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도시재생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 동북4구 행정협의회는 성북·도봉·강북·노원구가 지역 공동발전을 위해 광범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2012년 동북4구 발전협의회 구성을 시작으로 20164월 현재의 행정협의체로 정식 발족하였다.

 

올해 3회 째 열리는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은 동북4구 협력발전의 핵심이 될 주민참여협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동북4구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행사 준비를 위하여 각 구청 뿐 만아니라 시민대표, 인덕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북권 NPO지원센터 등 동북4구 민이 머리를 맞대고 페스티벌을 기획·준비했다.

페스티벌의 첫 시작은 오전 10시에 시작되는 동북4100인 시민토론회이다. 토론회의 주제는 자치분권시대, 주민참여와 협치 방안이며, 토론회 참여자들은 마을계획단, 주민자치, 협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동북4구의 주민참여와 협치를 이끌고 있는 100인이며, 각 구를 대표하여 토론회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

 

동북4구 구청장(이동진 도봉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토론회에 참여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그맨 김재욱씨가 사회를 맡아 다소 어려운 주제를 유쾌하게 이끄는 감초 역할을 한다.

 

이밖에도 오전 11시부터 동북4구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동북4구 아트-뮤직 프리마켓 뭉치장” 100팀이 솜씨를 뽐내고 오후 1시부터는 인덕대학교 학생들과 연계한 거리 버스킹이 진행된다. “동북4구 한 지붕 네 가족홍보존을 마련하여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동북4구의 도시재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플랫폼창동61 일대가 축제장으로 변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체험 등이 동북4구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올해 동북4구 행정협의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동북4구의 새로운 발전 동력인 주민참여와 협치로 시민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순 지역발전본부장은 서울시는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조성을 추진 중이다. 427일 시민참여 행사는 창동·상계 음악산업 생태계 조성을 준비하며 기획하였다. ‘음악도시하면 창동·상계가 떠오를 수 있도록 서울 아레나건립과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 시민 여러들도 마음껏 행사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특집

더보기
[신년사] 한국통합물류협회 박재억 회장
박재억 한국통합물류협회장이 31일 “진화하는 물류기술에 관심을 갖고 물류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서비스 개발에 진력해야 한다”고 신년사를 통해 주문했다.박 회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 물류기업들이 물류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협회는 내년 새로운 물류기술과 서비스를 우리 물류산업에 확산시키기 위해 화주·물류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함께 모여 최적의 물류경영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박 회장은 “해외 유수의 화주기업들을 초청해 우리 물류기업들과의 매칭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라며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물류전시회인 ‘2016 KOREA MAT’를 확대, 개편하고 새로운 물류서비스가 더욱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박 회장은 “국내경기 회복지연과 수출부진에 따른 물동량 감소는 우리 물류기업의 수익을 악화시킬 것”이라며 “화주기업은 경기부진에 따른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류비 인하를 요구할 경우 이에 따른 물류기업의 고통은 가중될 것”이라고 2016년 물류시장을 전망했으며,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른 산업간 융복합은 전통적인

기업물류

더보기
한국로지스풀-뉴통, 김천스마트물류센터 운영 협력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과 뉴통이 운영하는 김천스마트물류센터가 24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한국로지스풀은 식자재 유통사 뉴통과 협력해 24일 개소식 직후부터 김천스마트물류센터를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로지스풀이 속한 로지스올그룹은 23년 뉴통과 프랜차이즈 공동물류 사업과 관련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을 맺고, ‘안성신선물류센터’를 거점으로 뉴통에 식자재 맞춤 보관 및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천스마트물류센터도 실제 운영에 있어 뉴통과 협력을 이어간다. 김천스마트물류센터는 정부가 주관하는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김천시가 제공하는 1만 1250㎡ 부지에 한국도로공사가 건설한 스마트 물류센터다. 전체 면적 6013㎡(지상 2층) 규모로 AGV, AS/RS, WMS 등 첨단 물류 기술이 적용됐다. 뉴통 컨소시엄(뉴통, 아세테크, 이트렁크)이 지난 21년 한국도로공사와 스마트 물류센터 운영사업 협약을 체결해 30년간 운영을 맡았다. 한국로지스풀과 뉴통은 김천스마트물류센터를 영남과 호남권을 연결하는 지방 물류거점 허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셔틀렉 등의 최신 자동화 물류설비를 통한 풀필먼트 물류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정책/IT

더보기

교통/관광

더보기

해상/항공

더보기

기본분류

더보기
CJ대한통운 인천GDC, 최첨단 물류센터로 해외서도 인정 … 우즈벡 정부 방문해 로봇 · 자동화 기술 참관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전자정부를 추진중인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CJ대한통운의 최첨단 글로벌 물류센터인 인천GDC를 방문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요 기관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인천GDC가 한국을 대표하는 첨단 물류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CJ대한통운은 인천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견학한 우즈베키스탄 정부 차관, 국장급 등 고위급 인사들을 대상으로 첨단 물류기술을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우즈베키스탄 전자정부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과정 중 디지털 혁신 사례를 볼 수 있는 기업체 견학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방문단은 디지털기술부 제1차관을 비롯해 각급기관의 정보화담당 국장·과장급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CJ대한통운의 인천GDC는 물류 로봇 시스템 오토스토어(Auto-Store)를 도입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첨단 글로벌 물류센터다. 소비자들의 구매량 예측분석을 통해 글로벌 고객사의 제품을 최종 소비자가 인접한 국가에 위치한 인천GDC에 미리 보관한 후 국가별 주문에 맞춰 포장, 발송하는 기능을 한다. 이 센터에서는 주문정보에 맞춰 물류로봇이 제품을 찾

닫기



사진으로 보는 물류역사

더보기

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