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2022년 채용 연계형 물류혁신 아이디어 PT대회' 시상식에서 한국항공대 학생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대상을 받은 항공대 박기태·전현빈·최진용씨 팀은 중형 규모 의류 도매상을 대상으로 최대 35%의 비용을 절감하고 작업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동대문 의류시장 전용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안했다.해당 아이디어는 상가 공실을 이용해 물류비를 낮추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로 팀원들은 연구를 위해 한 달간 동대문시장에서 아르바이트까지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최우수상은 각각 1인팀으로 참가한 인하대 김재하씨와 한국해양대 강혁씨가 수상했다. 김씨는 7년간의 CJ대한통운 아르바이트와 현재 인천지역에서 택배기사로 활동하면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택배기사의 집화 효율 극대화를 위한 전략과 ITS 장비 보완에 관한 방안'을 제안했다.강씨는 인공지능 기술과 열화상 카메라로 물류센터 내부의 화재가 확대되기 전 사전에 이를 파악해 진화할 수 있도록 하는 '머신러닝 기반 레일형 열화상 화재감지 시스템'을 선보였다. 자세히 보기우수상에는 중앙대 이민경씨의 '다크스토어를 통해 물류배송 효율을 증진시키는 퀵커머스'와 한국해양
국내 유일의 화물복지 전문 기관인 공익법인 화물복지재단(이사장 신한춘)이 화물복지재단 일거리 지원 복지사업인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의 공익성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2020년 1월 10일까지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 홍보를 위한 국민 참여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화물나누리는 화물운송이 필요한 개인•기업과 화물운전자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연결해 주는 화물정보망(화물운송중개플랫폼)으로 화물차가 필요한 개인•기업이 화물나누리 정보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운임 및 일정을 정하여 의뢰하면 운행이 가능한 화물운전자가 화물나누리 APP을 통해 운송하는 시스템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는 화물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화물운전자 일거리 지원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무상 서비스(중개수수료 및 서비스이용료, 회비 등)로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전국 2만5천 명의 화물기사가 전국에서 화물나누리를 통해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주제는 ▲공익 복지사업에 대한 취지를 내포하며, 건전한 화물운송시장을 선도할 화물나누리를 표현한 브랜드 슬로건 ▲화물정보망으로 개인, 기업, 단체 등 전 국민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홍보 슬로건 ▲화물나누리의 정
"세잔은 나의 유일한 스승이다. 물론 나는 그의 그림을 보았다. 아니, 여러 해 동안 연구했다. 그는 우리 모두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다." - 파블로 피카소 폴 세잔이 아주좋아하던 소재인 카드놀이를 하는 농민들 세잔이 인물을 이렇게 많이 넣어 그린 작품 은 많이 없다고 합니다. 세잔은 정물화나 풀역오하를 그릴 때 그림의 소재보다는 화면을 어떻게 구성하고 쪼갤지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았는데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에서도 세잔의 그런 면이 잘 나타압니다. 그래서 사람을 잘 그리지않았던 세잔이 이 소재에는 집중할 수 있었다고합니다. 이 그림과 관련해서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카타르 왕족인데요 이 그림의 구매를 통해서 카타르가 2000년대 들어 세계 미술 시장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올랐다고 하네요
"지금 잠들어 있는 그녀의 모습이 어쩌면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 있을까." -파블로 피카소 이 그림은 피카소의 연인이었던 마리-테레즈 월터를 그린 그림으로 "마리-테레즈 월터의 외모는 놀라웠다. 그녀가 파블로에게 조형적인 영감을 준 여자라는 걸 분명히 알 수 있었다. 그녀의 얼굴은 고대 그리스 스타일로 아주 매력적이었다. 볼륨이 있고 선이 뚜렷한 그녀의 몸은 완벽했으며, 한 점의 빼어난 조각 같았다. 그녀는 모델로서 아주 훌륭했다." 파블로 피카소의 스물여덟 살 연하 애인 마리-테레즈 월터에 대해 이런 찬사를 날린 사람은 다름 아닌 피카소의 또 다른 연인인 프랑수아즈 질로이다.파블로의 여러 연인들도 마리-테레즈 월터를 직접 만나 본 뒤 그녀의 외모 및 그녀가 피카소의 예술에 미친 영향을 분석해 이런 찬사를 남겼다고 합니다. 대체 마리-테리즈 월터가 얼마나 매력적인 여성이었기에 피카소의 훗날 여성까지도 질투가 아닌 감탄을 할 수 있었을까요? 피카소의 그림이 비싼 이유는 피카소가 서양 미술사상 가장 중요한작가이기 때문입니다. 르네상스 미술이 절정이던 15세기 이후 400여년동안 서양미술에서는 원근범과 단일시점이 너무나 당연한 원칙이었지만 피카소는 그런
"나는 겉모습과 전혀 다르게 사물을 왜곡하되 그 왜곡 속에 겉모습의 기록을 담아내기를 원했다." -프랜시스 베이컨 이 그림은 루치안 프로이트라는 또 다른 영국 화가를 그린 초상화입니다. 베이컨의 그림에서는 화가프로이트가 불편하고 괴상한 형상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이는 베이컨이 프로이트의 보이지않는성격을 그려 내기 위해 의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나는 젊었을 때는 사물의 형상을 그리는 것에 관심을 가졌지만, 나이가 들면서 필요한 형상은 다 그려 봤기 때문에 더 이상 그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랜시스 베이컨은 모델이 눈앞에 있으면 작가 마음대로 표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모델 대신 사진을 보고 그렸다고 합니다. 베이컨은 이 작품과 같은 대작, 특히 '삼부작' 시리즈에 과감한 색깔을 쓰고 물감도 두껍게 발라 무거운 느낌을 주었다. 어찌보면 과격한 그림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실, 세 점이 하나를 이루는 '삼부작' 이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한 점만 있는 그림보다는 비쌀 수 있다.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각 캔버스를 한 점으로도 단독 그림이 될 수 있는 것을 세 점을 가져가게 되니 좀 더 부담되는 가격이라고 기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