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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11 파블로 피카소 / 파이프를 든 소년

파블로 피카소 / 파이프를 든 소년

1092억

"기본적으로 나는 특별한 스타일이 없는 화가입니다.

스타일은 종종 화가를 어떤 틀과 기법에 가두어 버립니다.

오랫동안 어쩌면 평생 같은 방식으로 그리게 만듭니다. "


- 파블로 피카소

 

 

피카소가 서양 미술사에 가장 크게 미친 영향은 입체파 경향의 작품과 관련이 있지만, 입체파 시기의 작품은 대부분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어서 시장에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지금까지 시장에서 초고가에 거래된 파카소의 그림은 입쳏파 이전인 청색 시대와 장미 시대, 그리고 그의 전설적인 애인 마리-테레즈 월터를 그린 1932년 작품이 대부분이다. 이 작품은 피카소가 한창 핑크빛 장미 시대 그림을 그리던 때로, 피카소는 그림을 다 완성할 대까지 소년을 몇 차례에 걸쳐 스케치할 정도로 이 소년을 그리는 데 애착이 있었다.

이 그림을 그릴때에는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이 그림을 소유하고 있던 컬렉터 존 헤이 휘트니 부부에 관한 것인데, 피카소, 세잔, 드가, 르누아르, 마네, 고갱, 반 고흐, 보나르, 루소, 코로, 쿠르베, 로트레크 등 유럽 근대 미술 대가들의 주요 작품을 모은 존 헤이 휘트니 부부가 죽고 난 뒤 휘트니 재단의 소유자가 2004년에 재단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장으로 나오게 되었다. 살아생전에도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현하던 부부 덕인지 그림은 비싸게 팔렸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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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한국통합물류협회 박재억 회장
박재억 한국통합물류협회장이 31일 “진화하는 물류기술에 관심을 갖고 물류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서비스 개발에 진력해야 한다”고 신년사를 통해 주문했다.박 회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 물류기업들이 물류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협회는 내년 새로운 물류기술과 서비스를 우리 물류산업에 확산시키기 위해 화주·물류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함께 모여 최적의 물류경영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박 회장은 “해외 유수의 화주기업들을 초청해 우리 물류기업들과의 매칭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라며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물류전시회인 ‘2016 KOREA MAT’를 확대, 개편하고 새로운 물류서비스가 더욱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박 회장은 “국내경기 회복지연과 수출부진에 따른 물동량 감소는 우리 물류기업의 수익을 악화시킬 것”이라며 “화주기업은 경기부진에 따른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류비 인하를 요구할 경우 이에 따른 물류기업의 고통은 가중될 것”이라고 2016년 물류시장을 전망했으며,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른 산업간 융복합은 전통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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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인천청, 벌크부두 운영사들과 신규 물동량 창출 방안 등 머리 맞댄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29일 오후 IPA사옥(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에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합동으로 ‘인천항 벌크부두 운영사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IPA 따르면, 인천지방해양수산청 박상혁 항만물류과장과 인천항만물류협회 김남규 이사장을 비롯해 인천 내항과 북항 7개 운영사의 지사장 및 대표이사 등 11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인천항 벌크화물 물동량의 위기 극복을 위해 IPA, 인천청, 운영사 간의 협력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인천항 벌크업계 전반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공유했다. IPA는 산업체의 지방 이전과 벌크화물 운송방식의 다변화 등 신규 물량 유치의 가능성이 제한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공사의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한 잠재화주와 운영사 매칭 제공 ▴하역서비스 저해 요소 개선 추진 ▴생산성·안전성 제고 사업 등 인천항 벌크부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벌크화물 물동량 감소에 따른 출혈경쟁과 하역요금 덤핑행위 발생으로 운영사 간의 질적 경쟁 저해와 경영악화의 우려를 표하며, 하역거래 질서를 왜곡하는 행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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