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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2만2000명 택배기사 맞춤형 건강검진 완료

2년 마다 60개 항목 종합검진 제공…검진기관이 택배터미널 방문
추가비용 약 15억원 지원…고위험군 분류시 심층건강검진도 지원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 2만20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맞춤형 건강검진'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택배기사들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가 제공하는 1년 단위의 기본검사 외 2년 마다 한차례씩 CJ대한통운이 별도 지원하는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 지원 종합건강검진엔 △당뇨·신장질환 △간섬유화 △간기능 검사 등 60여개 검사 항목이 포함됐다.

건강검진은 택배기사들이 검진센터를 찾는 것이 아닌 검진 기관이 전국의 택배 서브터미널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CJ대한통운은 기본 검진 외 추가 비용 약 15억원을 지원했다.
 
CJ대한통운은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검진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시 검진비용 부담없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심층건강검진 서비스'를 지원한다.

추가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시엔 1대1 전화상담을 통해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콜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콜 프로그램은 전문 의료진이 연 3회 상담을 통해 주기적으로 건강상태를 확인·관리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스스로 자부심을 갖고 일해야 고객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택배기사들이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자녀 학자금, 경조사 지원 등 복지 혜택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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